DIY – 세탁기 클리너; The 간편한 청소

더러운 옷가지를 깨끗하게 빨아준다는 그 용도 때문에 우리는 세탁기 청소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합니다. 하지만 세탁기는 사실 먼지와 세제 찌꺼기로 인한 온갖 곰팡이와 세균 번식의 온상입니다. 특히 드럼 세탁기일수록 상태는 더 심각합니다 (한 번쯤은 세탁기 문을 열고 퀴퀴한 냄새를 맡아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걱정 마세요, 매번 여러분의 옷가지를 깨끗하게 빨 수 있도록 세탁기의 청결을 유지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세균과 곰팡이를 최대한 제거하기 위해서는 매 세탁 후, 세탁조의 뚜껑을 열어두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간단한 방법은 반드시 정량의 세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종종 빨랫감이 많을 때 세제를 조금 더 추가하면 더욱 깨끗해질 거라고 생각하는 데 이는 사실 잘못된 방법입니다. 초과 투여된 세제는 찌꺼기로 남아버리기 때문입니다. 만약 에너지 효율 세탁기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적량의 세제를 투입하시기 바랍니다. (The doTERRA 온가드® 세탁 세제는 에너지 효율 세탁기에 적합한 세제입니다.)

오늘은 바쁜 여러분을 위해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주 1회 간편 청소용 레시피를 준비해 봤습니다.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모두에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세탁기 청소 레시피를 활용해 여러분과 사랑하는 가족의 빨랫감을 더욱 청결하고 상쾌하게 지켜주세요!

주 1회 간편 청소 용 레시피 
일주일에 한 번, 강력한 정화 혜택을 가진 티트리자몽 에센셜 오일로 세탁조를 청소하세요. 여러분의 세탁기에 깨끗함은 물론이고 상쾌한 향까지 더해 줄 거예요!

준비물
백식초 ¾ 컵
티트리 에센셜 오일 10 방울
자몽 에센셜 오일 5 방울

만드는 방법

  1. 8온스 유리병 스프레이에 모든 재료를 담아 주세요.
  2. 뚜껑을 닫고 재료가 잘 섞이도록 흔든 후 드럼 세탁기 앞쪽의 고무 패킹, 문, 그리고 세탁조 곳곳에 뿌려주세요.
  3. 부드러운 천으로 구석구석 잘 닦아 주세요.
  4. 마찬가지로 본체에서 분리한 세제통에 스프레이 하시고 잘 닦아 주세요. 청소 후 제자리에 돌려놓으세요.
  5. 다음 세탁 전까지 스프레이가 완전히 마르도록 문을 열어두세요.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