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향기로운 크리스마스 솔방울 & 카드

연말연시 준비, 잘 하고 계시나요? 매년 이맘때가 되면 한 해를 돌아보며 후회도 하지만 수 많은 추억덕분에 행복해지기도 합니다. 특히 거리마다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럴과 미소 띤 사람들의 얼굴들, 곳곳에 보이는 산타 할아버지와 선물을 가득 실은 썰매들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메일과 문자 메세지 등의 발전으로 손편지조차 잘 주고받지 않는 요즘이지만 올해는 특별하게 에센셜 오일로 기분 좋은 향기가 가득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카드를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과 나눠 보시는 게 어떤가요? 그저 올 한 해도 덕분에 잘 지냈습니다, 내년에도 행복하세요, 하는 따뜻한 말 한 마디가 때론 그 무엇보다 감동적일 수 있으니까요.


크리스마스 솔방울 

준비물
말린 솔방울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 (추천하는 에센셜 오일에는 클로브오렌지, 시베리안 퍼, 그리고 윈터그린, 그리고 홀리데이 조이가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1. 만약 솔방울을 숲에서 직접 주웠다면 오븐에 넣고 약 200°F 또는 95°C에서 20분간 또는 솔방울이 모두 열릴때까지 구워주세요.
  2. 솔방울 하나당 한 종류의 에센셜 오일 1 방울씩을 떨어뜨려주세요.
  3. 크리스마스 트리 또는 집안 곳곳에 향기로운 솔방울을 장식하세요.

크리스마스 카드
준비물  
코튼 볼 (솜뭉치)
플라스틱 또는 종이 봉투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

만드는 방법

  1.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코튼 볼에 2-4 방울 떨어 뜨려주세요. (추천하는 에센셜 오일에는 프랑킨센스, 오렌지, 시나몬바크, 그리고 홀리데이 조이가 있습니다)
  2. 에센셜 오일을 머금은 코튼 볼을 크리스마스 카드와 함께 플라스틱 또는 종이 봉투에 넣어주세요.
  3. 향이 잘 베어 나오도록 카드와 코튼 볼이 담긴 봉투를 하루 밤 놔두세요.

팁: 같은 방법으로 선물 포장지에 향을 입힐 수 도 있습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