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짧아지고 날이 추워지면서 아무리 건강한 사람들도 기운이 없고 피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기력한 느낌을 벗어버리고, 잃어버린 에너지를 찾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 양질의 건강식품을 섭취한다-평균적인 식사에는 영양소가 충분히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도테라 데일리 뉴트리언트 팩(DNP)과 같은 건강식품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한낮에 운동을-대부분의 사람은 운동이 스트레스와 긴장감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침 일찍이나 저녁에 운동하는 것보다 한낮에 운동을 해보세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대에 운동하는 것이 생산성을 향상한다고 합니다.
- 스트레칭과 호흡-복식호흡은 혈액 순환을 돕고 스트레칭은 근육에 활기를 불어넣으면서 불안감을 떨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에센셜 오일 사용-시트러스 계열 에센셜 오일은 기분을 좋게 하고, 프랑킨센스, 페퍼민트, 로즈마리는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야외활동-20분 동안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에너지 레벨과 기분을 한껏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활동 시 햇볕을 쪼이면 우리 몸이 비타민 D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조금씩 자주 먹는다-배가 고프면 기분이 좋지 않고 활동량이 떨어집니다. 공복감을 없애기 위해서 건강한 음식을 조금씩 자주 먹도록 합니다.
- 수분 보충-날씨가 추워져 더운 계절만큼 물을 많이 마실 필요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우리 몸속에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히려 수분을 빼앗는 설탕이 함유된 음료수는 피하고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합니다.
- 숙면-우리 몸은 수면 중에 누적된 피로에서 회복되고 활기를 되찾기 때문에 충분히 잠을 깊이 잘 수 있도록 합니다. 어른들은 하루 평균 7~9시간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 낮잠-낮잠을 오랫동안 자는 것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더욱 피곤한 느낌을 주고 밤에 잠드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 대신, 10~20분 동안 낮잠을 푹 자는 것이 식곤증 등을 이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에센셜 오일
페퍼민트, 오렌지, 로즈마리, 인툰, 시더우드, 프랑킨센스, 시트러스 블리스, 엘리베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