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렐 리프_Essential Oil Spotlight

Contributed by Dr. Damian Rodriguez, DHSc, MS

로렐 리프

작은 상록수인 로렐 리프 (월계수 Laurus nobilis)는 수 천 년간 지중해 문화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식물입니다. 그리스 로마 문화를 통해 승리와 성공의 상징으로 잘 알려진 로렐 리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대 중국 문화에서 유래한 달 (Moon)과 관련이 있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요리에 향신료로 사랑받는 로렐 리프는 ‘월계수’라는 이름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월계관 또는 향신료로서의 쓰임 외에도 로렐 리프는 다양한 혜택이 있는 식물입니다. 로렐 리프를 증기 증류하면 정화 및 수딩 혜택이 특징인 에센셜 오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로렐 리프는 크게 두 가지 화학 물질인 1,8-시네올 (유칼립톨) 과 알파-테르피닐 아세테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화학 물질의 조합은 강력한 허브향을 발산하는 데 이러한 혜택으로 인해 도포 등의 다양한 활용법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로렐 리프 에센셜 오일은 어떤 혜택이 있나요?

한 임상 연구에 따르면 로렐 리프는 기분을 전환하고 명확한 사고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로렐 리프의 수딩 혜택을 마사지에 활용하면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2. 풍부한 1,8-시네올을 함유한 덕분에 로렐 리프는 또한 피부 및 물체의 표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임상 연구에 따르면 로렐 리프를 피부에 도포 시 맑은 피부결 표현과 피부 결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2,3, 또 다른 연구는 청소 시 물체의 표면 세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4.

로렐 리프 에센셜 오일, 어떻게 활용하나요?

  1. 중요하고 어려운 업무 또는 과제 수행 시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샤워 시 욕실 바닥에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운동 후, 도테라 딥블루 럽®에 1–2 방울을 떨어뜨려 사용하셔서 마사지하시면 좋습니다.
  4. 여러분이 매일 사용하는 모이스처라이저에 1–2 방울을 넣어 사용하시면 깨끗하고 맑은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줍니다.
  5. 다목적 세정 스프레이에 로렐 리프를 몇 방울 더하셔서 청소 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문헌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