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내추럴 가드닝 스프레이

텃밭 또는 정원을 가꾸는 데 가장 어렵고도 중요한 부분은 해충으로부터 식물들을 건강하게 지켜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해충 박멸제들은 유해한 벌레를 퇴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의 소중한 반려동물과 가족의 건강 역시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테라의 베스트셀러인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천연 해충 퇴치제인 ‘내추럴 가드닝 스프레이’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간단하지만 뛰어난 효과의 내추럴 가드닝 스프레이로 행복한 우리 집, 건강한 우리 가족을 지켜주세요!

준비물
분무기 (용량 475mL)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15–20 방울
정제수

만드는 방법

  1. 분무기의 80% 정도를 물로 채워주세요.
  2. 1에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15–20 방울을 넣고 뚜껑을 닫은 후 잘 흔들어 섞어주세요.
    1. 완성된 스프레이를 식물의 잎과 줄기에 고루 뿌려주세요. 비온 다음 날에도 잊지 말고 다시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Tip: 물의 양을 절반으로 줄이고 그만큼의 식초를 대체하시면 해충뿐만 아니라 잡초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때 벌레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향의 사과식초가 아니라 반드시 백식초를 사용하시고 이렇게 완성된 스프레이는 식물에 직접 분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2 의견 “DIY – 내추럴 가드닝 스프레이

  • August 17, 2021 at 5:12 am
    Permalink

    파 수경재배시 물에 페퍼민트 한방울정도는 어떤가요?

    Reply
    • August 17, 2021 at 1:47 pm
      Permalink

      도테라 코리아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식물에 사용하는 것이 해가 되지는 않으나 과다한 사용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주 적은 양으로 사용을 시작하여 점차 양을 늘려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유용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ply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