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 주 Casey Hansen님의 레시피입니다.
일상 속 소소하고 평범했던 행복이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 것인지를 절실히 깨닫는 요즘, 평소라면 집 근처 카페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즐길 수 있었던 브런치를 그리워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냉장고 속 자투리 식재료를 활용했다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훌륭한 브런치 키쉬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본문에 적힌 재료 외에도 무엇이든 원하시는 재료로 간단히 만드는 건강한 키쉬로 집에만 있어서 답답한 마음을 기분전환하세요!
재료:
홈메이드 또는 시판용 파이 생지 1 장
중간 사이즈 애호박 1 개 (보름달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
작은 사이즈 옐로우 스쿼시 1 개 (애호박과 같은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
삶은 브로콜리 1 컵
삶은 콜리플라워 1 컵
버터 1–2 큰 술
페타 치즈 2 온스
로마 토마토 1–2 개 (반달 또는 보름달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
달걀 6개
생크림 1.2 컵 또는 하프 파인트
소금 ¾ 작은 술
후추 ¼ 작은 술
핫소스 ¼ 에서 ½ 작은 술
타임 오일 1–2 방울
로즈마리 오일 1 방울
만드는 방법
- 오븐을 350° F 또는 176° C로 예열합니다.
- 키쉬 또는 타르트 전용 베이킹 팬에 파이 생지를 준비해 주세요.
- 파이 생지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오븐에서 꺼내 식혀주세요.
- 파이가 오븐에서 익는 동안, 준비하신 채소를 먹기 좋게 잘라 약 5 분간 익혀주세요.
- 중간 사이즈의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먼저 익힌 채소를 볶아주세요. 불을 끄고 실온 상태에서 식혀 주세요.
- 타임 오일, 로즈마리 오일, 달걀, 생크림, 핫소스, 그리고 소금과 후추를 그릇에 넣고 섞어주세요.
- 볶아서 한 김 식혀 둔 야채를 파이 위에 부어주세요.
- 야채 위에 페타 치즈 크럼블을 흩뿌려주세요.
- 마지막으로 6을 파이에 부어주신 후, 슬라이스 토마토로 장식해 주세요.
- 350° F 또는 176° C로 예열해 둔 오븐에서 40–70 분간 구워주세요.
- 다 구워진 키쉬를 베이킹 팬에 담긴 채로 15 분간 식힌 후 맛있게 드세요.
팁: 이쑤시개 또는 나이프를 사용해 키쉬의 가운데 부분을 찌르셔서 내용물이 묻어 나오는 지 여부로 키쉬가 고루 익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베이킹 팬의 종류, 사이즈, 그리고 재료의 양에 따라 베이킹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