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ōTERRA®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 팁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는 떨쳐내기 힘든 골칫거리 같은 존재입니다. 우리는 때로 적절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하는 것을 당연시 여기거나, 적당한 스트레스는 동기부여가 된다고 여기곤 합니다. 사실 이는 틀린 말은 아닙니다. 스트레스의 긍정적인 효과를 일컫는 ‘유스트레스’는 우리가 순간의 집중력을 높이거나 명확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활력을 불어 일으켜주기 때문입니다.

반면, ‘디스트레스’라고 일컬어지는 나쁜 스트레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받는 모든 종류의 스트레스는 우리 신체에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시킵니다. 예를 들어 업무 마감에서 받는 등의 단기적인 스트레스에 코르티솔은 동기부여와 같은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에 의하면, 과다한 코르티솔 분비는 체중 증가, 부정적인 감정 유발, 복합적 불쾌감 등의 부작용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황과 불안한 감정을 잘 다스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 팁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다음 제시된 방법들이 시간적, 공간적인 이유로 당장 실천하기 어렵더라도 여러분이 지금 겪고 있는 스트레스의 종류를 파악하고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중 지금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해 일상에서 또는 필요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