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에센셜 오일 거품 목욕

거품목욕은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그리고 어른들에게는 편안한 저녁시간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거품 목욕제의 상당수는 피부 자극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인공 화학 첨가물과 향신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도테라는 여러분이 집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을 줄이면서도 거품목욕의 이점만을 즐길 수 있도록 피부에 부드러운 에센셜 오일과 다른 재료를 이용하여 거품 목욕제를 만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직접 욕조에 첨가하실 순 있지만, 에센셜 오일은 수용성이 아니므로 물에 녹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에센셜 오일을 엡솜 솔트 또는 비누에 첨가하여줍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DIY 거품 목욕제가 욕조에 고루 녹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분위기를 위해 입욕 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현명한 선택입니다. 예를 들어, 편안하고 나른한 목욕을 위해 라벤더 또는 도테라 세레니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보세요. 활기를 북돋아주기 위해서는 시트러스 블리스 오일을 사용하셔서 기분전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

카스틸 비누 (무향/액상) 1컵
식물성 글리세린 ½컵
증류수 2 큰술
(사용하고자 하는) 도테라 에센셜 오일 15 방울


만드는 방법

  1. 카스틸 비누, 글리세린 그리고 증류수를 유리그릇에 넣고 섞습니다.
  2. 에센셜 오일을 첨가합니다.
  3. 모든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4. 보관용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5. 흐르는 미온수에 에센셜 오일 거품 목욕제를 ¼ – ½ 컵 첨가하여 사용하세요.

 

참고: 상위 기재된 방법으로 제작된 거품 목욕제는 인공의 화학 첨가물을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량의 거품이 오랜 시간 지속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학 첨가물 없이 제작된 입욕제는 편안한 목욕을 즐기기 충분한 거품을 제공하여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