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코코넛 오일 로션

시중에서 판매되는 코코넛 오일은 실온에서 고체 형태이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피부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녹여줘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도테라 프랙셔네이티드 코코넛 오일은 비화학적 공정을 통해 일반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긴사슬지방산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제거하여 실온에서도 액체 형태를 유지합니다. 긴사슬지방산이 제거된 코코넛 오일은 쉽게 변질되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일반 코코넛 오일의 유통기한은 보통 2년 입니다.

도테라 코코넛 오일은 피부 보습을 위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DIY 로션에 첨가하여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준비물

증류수 1/2 컵
순수 알로에베라 겔 1/2컵
비즈왁스 1/2컵
도테라 코코넛 오일 1/2컵
비타민 E 1 작은 술
에센셜 오일 10-15 방울

만드는 방법

  1. 비즈왁스와 코코넛 오일을 내열 그릇에 담아 비즈왁스가 녹을 때 까지 중탕합니다.
  2. 1을 블렌더에 담습니다.
  3. 증류수와 알로에 베라를 내열 그릇에 담아 비즈왁스 + 코코넛 오일 온도와 비슷하게 중탕합니다. 주의: 블렌더에 담은 비즈왁스 혼합물이 굳지 않도록 빨리 진행합니다. 비즈왁스 + 코코넛 오일을 중탕할 때 증류수 + 알로에베라를 전자렌지에 넣어 데우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원료가 함께 유화될 수 있도록 같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비즈왁스 혼합물이 들어있는 블렌더를 중간 속도로 작동 시킵니다. 작동하고 있는 블렌더에 증류수 + 알로에베라 혼합물을 조금씩 부어줍니다. (15분 동안 블렌딩 진행 or 원하는 점성이 될 때 까지)
  5. 4에 비타민 E  와 에센셜 오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완성된 로션을 용기에 넣으면 완성~!

참고: 완성된 DIY 로션은 3개월 안에 사용하세요.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1 의견 “DIY – 코코넛 오일 로션

  • January 30, 2019 at 11:17 am
    Permalink

    재료 계량을 1/2컵..이렇게 표시해놓으니 정확한 용량을 잘 모르겠어요..수치로 적어주시면 훨씬 만들기 편할듯합니다~

    Reply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