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과 함께하는 식물가꾸기

16x9_indoor_gardening_us_english_web

봄이 오면 집안에 화분을 들여볼까, 마당이나 베란다에 작은 텃밭을 가꿔볼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허브와 채소를 집에서 직접 기른다고 생각만 해도 건강해지는 것 같지 않으세요? 에센셜 오일을 활용하여 작은 텃밭을 가꾸는 팁을 전해드립니다.

1. 집안에 가장 햇빛이 잘 들어오는 곳이 화분/텃밭을 놓기에 안성맞춤!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들은 자연광을 받기 쉽지 않기 때문에 동쪽이나 동남쪽으로 나 있는 창가에 화분을 배치합니다. 화분은 바닥에 물이 빠질 수 있도록 구멍이 나 있는 것으로 선택하고 화분용 영양토를 깔아줍니다. 실내에서 잘 자라는 허브에는 타임, 로즈마리, 세이지, 오레가노, 마조람 등이 있습니다.

오일 팁: 실내에서 허브를 기를 때에는 곤충이 꼬이거나 반려동물이 화분을 망칠까 봐 걱정이 되는데요. 스프레이 병에 페퍼민트 오일을 넣어 허브에 직접 뿌리면 강력한 페퍼민트의 방충 혜택으로 인해 곤충이나 동물들이 허브 화분 가까이 가지 않는답니다.

2. 실내에서 채소를! 고추, 오이, 호박, 토마토, 상추 등은 화분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들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채소들을 심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것만 기억하세요. 햇빛 많이, 물은 적당히!

오일 팁: 야외에서 식물들을 키울 때는 길고양이나 개 등 동물들이 텃밭을 망치지 않을까 걱정되는데요.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을 식물에 뿌리면 동물들이 식물 근처에 얼씬도 하지 않는답니다.

3. 화학비료는 NO! 실내에서 화분을 기를 때에는 잡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그래도 걱정된다면 뜨거운 물에 식초를 섞어 사용하면 잡초 관리에 좋습니다) 비료는 식물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필수입니다. 채소 껍질, 달걀 껍데기 등을 흙에 섞어 천연 비료를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오일 팁: 기르는 식물과 ‘궁합이 좋은 식물’을 찾아보세요. 실제로 궁합이 좋은 식물을 심을 공간이 없다면 해당 식물이 원료가 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와 바질은 같이 기르면 더욱 잘 자라는 식물들이기 때문에 토마토 식물에 물을 줄 때 바질 에센셜 오일을 섞으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에센셜 오일을 활용하여 작은 정원을 가꿔보는 건 어떠세요? ^^

shutterstock_145026319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