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 THE 건강한 시나몬 애플 케이크

온 집안이 상큼한 사과향으로 가득하면 어떨까요? 달콤하지만 건강한 아침식사를 원하세요? 아니면 오늘 오후 집에 오는 손님이 비건 다이어트 중 이신가요? 그렇다면 제철 가을 사과로 The 건강한 애플 케이크를 만들어 보세요.

건강 포인트:

맛있는 케이크는 건강하지 않다는 건 이제 옛말입니다. 훌륭한 재료로 가득한 이 맛있는 시나몬 애플 케이크는 여러분의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충분한 단맛을 즐길 수 있어요!


사과:
식이 조절 중, 사과를 섭취하는 것은 심장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가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사과는 동맥경화의 원인 중 하나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건강한 심장 기능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렌지: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 C, 칼륨, 그리고 식이섬유 등의 여러 영양소는 심장 기능을 강화하여 심근경색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호두:
 호두에 함유된 여러 영양소 중 대장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항암 물질이 포함된 사실, 알고 계셨나요? 또한 호두는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재료:
다용도 밀가루 1 1/2 컵
베이킹 파우더 2 1/2 작은 술
비정제 설탕 3/4 컵
올리브 오일 1/2 컵
오렌지 과즙 1/2 컵
호두 1/2 컵
작은 사이즈 사과 2 알 (강판에 갈아서 준비)
시나몬 가루 1 큰술
시나몬 바크 오일 1 방울

 

만드는 방법: 
  1. 오븐을 350°F 또는 176°C로 예열하시고 케이크 틀에는 올리브 오일을 얇게 펴 발라 주세요.
  2. 신선한 오렌지 과즙을 그릇에 담아 준비하세요.
  3. 다른 그릇에 밀가루, 시나몬 가루, 베이킹파우더를 한 데 담아 잘 섞어주세요.
  4. 강판에 간 사과를 따로 준비해 주세요.
  5. 별도의 큰 그릇에 설탕, 올리브 오일, 시나몬 바크 에센셜 오일을 모두 넣고 믹서로 잘 섞어주세요.
  6. 5에 2와 3을 넣고 섞어주세요. 반죽이 조금 건조해 보이더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7. 6에 4와 호두를 넣고 부드럽게 저어가며 섞어주세요.
  8. 올리브 오일을 얇게 펴 바른 케이크 틀에 반죽을 넣고 45분간 구워주세요. 45분 후, 이쑤시개로 케이크 한가운데를 찔렀을 때 반죽이 묻어 나오면 재량껏 조금 더 구워주세요.
  9. 완성된 The 건강한 시나몬 애플 케이크를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