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메릭 에센셜 오일의 모든 것!

강황이라고도 불리는 투메릭은 카레와 머스타드 소스의 노란색을 책임지는 향신료입니다. 최근에는 요리뿐만 아니라 영양제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영양제 캡슐 안에 들어있는 투메릭 가루는 건조한 강황 뿌리를 빻은 가루입니다. 투메릭을 활용하는 방법은 이외에도 투메릭 에센셜 오일이 있습니다. 사실 투메릭을 오일로 사용하는 것은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투메릭 오일의 활용과 혜택

  1. 투메릭 오일은 신경계와 세포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경계의 균형이 무너졌다고 느끼거나 진정이 필요할 때, 투메릭 오일을 코코넛 밀크와 꿀에 섞어 마시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베지 캡스에 투메릭 오일 한두 방울을 넣어 섭취하면 투메릭의 수딩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투메릭을 규칙적으로 섭취 시, 항산화 지원을 도와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투메릭을 섭취하면 건강한 면역 반응과 기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아무런 풍파나 문제없이 순탄하기만 한 인생은 없습니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벽에 부딪히지만, 감정을 잘 추스리면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 투메릭을 사용하면 전환하고 감정을 차분하게 다스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투메릭은 건강한 포도당과 지질 대사를 지원하는 데 역시 도움을 줍니다. 투메릭 한두 방울을 120mL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대사 활동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보통 향신료로써 음식이나 요리에 주로 쓰이는 투메릭은 사실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오일입니다. 데일리 스킨케어 제품에 투메릭 한 방울을 더하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줍니다. 투메릭은 또한 피부 결점을 완화하기 위한 천연 치유제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6. 투메릭은 향신료로써 가장 사랑받아 왔습니다. 밥은 짓거나, 스크램블 에그, 프리타타, 수프, 또는 채소를 볶을 때 투메릭 오일 한두 방울을 요리에 더하면 풍미를 한층 더해줍니다. 이와 같이 투메릭은 음식의 맛과 향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섭취 시 신체에 다양한 이로움 역시 선사합니다.
     
  7. 격렬한 신체 활동 후에 재활 또는 회복 과정에 투메릭을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랙셔네이티드 코코넛오일에 희석한 투메릭 오일을 손바닥에 떨어뜨려 도움이 필요한 부위를 마사지하면 편안함을 느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흥미로운 사실

도테라 투메릭 에센셜 오일은 커큐마 롱가(Curcuma longa) 식물의 리좀 또는 뿌리를 증기 증류하여 추출합니다.

투메릭 식물

투메릭 (Curcuma longa)는 생강과 (Zingiberaceae)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투메릭은 야생에서 자생하는 식물이 아닙니다. 하지만 재배 시, 1m 이상 자랍니다.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 건강 요법’에서는 수천여 년간 투메릭의 뿌리줄기와 오일을 모두 사용했습니다.

투메릭 오일의 화학 조성

투메릭은 아르 투르메로네 (ar-Turmerone)과 투르메론 (Turmerone)라는 두 종류의 화학 조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개의 화학 조성은 인체가 투메릭 뿌리줄기와 투메릭 추출물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커큐민의 흡수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메릭 오일의 소싱

도테라의 투메릭은 인도와 네팔의 여러 지역에서 소싱됩니다. 보통 여성 재배자들은 투메릭 뿌리를 등급에 따라 분류하는 작업을 담당하는데 이는 소말리아에서 여성 수확자가 프랑킨센스 레진을 분류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투메릭 농부들은 옥수수 또는 사탕 수수와 같은 작물 사이에 심어 재배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농부들은 농지 면적 당 보다 많은 소득을 거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흉작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작은 토양의 손실을 막고 비옥하게 유지하며 잡초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투메릭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오일들

투메릭과 어울리는 오일에는 시나몬 바크, 진저, 그리고 카다멈이 있으며, 오렌지, 자몽, 일랑일랑 역시 함께 블렌딩하면 좋습니다.

주의 사항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수유 중이거나 질병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의사와 먼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눈, 귀, 민감한 부위에 사용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상위 기재 사항은 미국 식품의약국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으로부터 검토되지 않았습니다. 상위 언급된 제품은 특정 질병의 진단, 치료, 치유 또는 예방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