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 머쉬룸 바질 페투치니

풍미가 가득한 양송이버섯, 살짝 볶아 더 고소한 잣, 그리고 천연 바질 & 블랙 페퍼 에센셜 오일이 들어간 페투치니, 어떠세요? 슬며시 다가와 어느새 존재감을 드러내는 더운 여름날 간단하지만 맛있는 파스타로 행복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세요. 이렇게 신선한 허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과 버섯이 듬뿍 들어가는 레시피에 왜 에센셜 오일까지 추가하는 걸까요? 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그건 바로 풍미뿐만 아니라 섭취 시 경험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의 다양한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달걀이 들어가지 않은 페투치니 파스타 면을 사용하시면 맛과 건강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비건 파스타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재료
페투치니 파스타 4 인분
마늘 3톨
양파 ½개
천일염
이탈리안 양송이 또는 크리미니 양송이버섯 300–350 그램
바질 에센셜 오일 1 방울
블랙 페퍼 에센셜 오일 1 방울
올리브오일 4 큰 술
잣 2 큰 술
신선한 바질 잎 약간

만드는 방법

  1. 양송이버섯은 젖은 키친타월 또는 면포를 사용하여 표면을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버섯 세척 시, 물에 담가두시면 조리 시 너무 많은 수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양파와 마늘을 먹기 좋은 크기로 다지거나 손질해 주세요. 양송이버섯 역시 기둥을 떼지 않은 상태로 원하시는 두께로 잘라주세요.
  3. 페투치니 면을 포장지에 제시된 조리법에 따라 삶아주세요.
  4. 팬에 올리브오일 3 큰 술을 넣고 손질한 양파와 버섯을 약 10분가량 또는 재료가 알맞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불을 줄이기 약 2 분 전, 마늘을 넣고 타지 않게 저어가며 볶아주신 후 불을 끄시기 바랍니다.
  5. 다른 팬에 잣을 넣고 살짝 볶아 주세요.
  6. 알 덴테 상태로 익은 파스타를 건져내 올리브오일 1 큰 술, 바질 & 블랙페퍼 에센셜 오일 각 1 방울씩을 넣고 섞어주세요. 파스타면이 서로 달라붙는 것을 막고 풍미를 더해줍니다.
  7. 6에 미리 준비한 채소 볶음과 잣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하시기 바랍니다.
  8. 신선한 바질 잎을 곁들여 따뜻할 때 드세요!

Tips: 레드 페퍼 플레이크를 더하시면 매콤한 색감과 풍미를 더하실 수 있습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