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 레몬 베리 리코타 팬케이크

요즘 인기 있는 브런치 카페에서 팬케이크는 빠지지 않는 스테디셀러 메뉴입니다.  팬케이크는 고대 그리스에서 탄생해 현재까지 전 세계인들에게 다양한 재료와 요리법으로 사랑받아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드러운 반죽에 상큼한 레몬 오일, 그리고 색다른 재료가 하나 더! 바로 리코타 치즈를 넣은 솜사탕처럼 폭신한 팬케이크를 준비했습니다.

달콤한 팬케이크에 레몬 오일이 어울리지 않을 거라는 편견은 버리세요! 레몬 오일을 첨가함으로써 소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바로 이것이 도테라가 레몬주스에 레몬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더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또한 라즈베리를 더하셔서 상큼한 팬케이크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글루텐 프리 팁 –  오리지널 레시피 재료 옆 괄호 안의 재료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재료

다목적 밀가루 2 컵 (아몬드가루)
달걀 2개
정제 설탕 3 ½ 작은 술 (코코넛 슈가)
베이킹파우더 2 작은술
베이킹 소다 ¼ 작은술
소금 ½ 작은 술
우유 1 컵 (코코넛 밀크)
리코타 치즈 ¾ 컵
바닐라 엑스트랙 1 작은 술
레몬 1개 (과즙은 따로 모으시고 껍질은 제스트로 사용합니다)
레몬 에센셜 오일 4–5 방울
녹인 버터 1 큰술 (코코넛 오일)
라즈베리 1 팩 (또는 원하는 만큼)

만드는 방법

  1. 믹싱볼에 가루형 재료를 모두 더해주세요: 밀가루 (아몬드 가루), 설탕 (코코넛 설탕), 베이킹 소다, 베이킹파우더, 소금.
  2. 또 다른 믹싱볼에 우유, 리코타 치즈, 달걀, 그리고 바닐라 엑스트랙을 고루 섞어 주세요.
  3. 녹인 버터, 레몬 제스트, 레몬주스, 그리고 레몬 에센셜 오일을 잘 섞어 주세요.
  4. 2번과 3번을 1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5. 팬을 중불에 달궈 주세요. 반죽이 붙지 않도록 논 스틱 팬을 사용하시거나 버터 또는 쿠킹 스프레이를 사용하세요.
  6. 팬케이크 반죽 적당량을 팬에 원하는 모양으로 덜어 구워주세요. 반죽에서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뒤집어 주세요.
  7. 준비하신 라즈베리를 얹으신 후 메이플 시럽 또는 꿀과 함께 맛있게 드세요~

팁: 반죽이 조금 덩어리 져도 괜찮아요! 완성 후 질긴 식감을 방지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