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ōTERRA® 베스트 에센셜 오일 for 집중

브레인 부스터

학생이라면 공부할 때, 직장인에게는 업무나 중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누구라도 한 번쯤은 일하는 도중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 텔레비전,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 함께하는 스마트 폰은 우리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윤택하게 해 주는 유용한 도구이지만 때론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만약 장시간 집중하는 것이 어려워 고민이라면 걱정 마세요. 여러분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같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업무, 공부, 학습 중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 활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컨디션이 좋아야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 것, 다들 아시죠? 하지만 매일 꾸준히 물을 마시는 건 의외로 쉽지 않습니다. 이때 물에 레몬, 자몽, 오렌지, 또는 라임과 같은 시트러스 류 에센셜 오일과 함께라면 물 마시는 시간이 상큼하고 상쾌해질 거예요!


산책하기
 자,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서 움직이세요. 간단하지만 무척 효과적인 브레인 부스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운동이 뇌에 공급되는 혈류를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이죠. 공부나 업무 중 집중력이 흐려질 때 잠깐이라도 자리를 벗어나 산책을 해 보세요. 날씨 또는 상황적인 이유로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없을 때는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학교 복도나 사무실을 걸어 보세요. 몸의 움직임을 통해 뇌 혈류가 활발해지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명상하기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 단 10분이라도 잠시 명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긴장감 완화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한 번도 명상을 해본 적이 없다고요? 요새는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나 검색엔진을 통해 무료 영상 또는 자료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일 또는 공부중 잠시 시간을 내서 명상을 하시면 열심히 일하는 여러분의 뇌도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생각의 틀을 깨기
 현재 하고 계신 업무 또는 공부가 지루하다고 느껴질 때, 무언가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인버전(행동과 생각의 반전을 꾀하는 것) 해 보세요. 양다리를 벽에 대고 바닥에 누워 보세요. 요가에서 인버전은 뇌 활동을 돕고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종종 행해집니다.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고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돕는 인버전은 요가에서 많이 쓰입니다. 이제부터 뇌에 활력이 필요할 때 커피나 카페인 음료 대신 생각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 보세요.

에센셜 오일 활용하기 일부 에센셜 오일이 집중력 향상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질, 더글라스 퍼, 유칼립투스, 그리고 스피어민트 에센셜 오일의 화학 조성은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진정을 도모하며, 활기찬 기분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이 모든 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도테라가 추천하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에센셜 오일 활용법입니다:

  • 맑은 정신력이 필요할 때 바질 오일을 사용하면 집중에 도움이 됩니다.
  • 업무 또는 리포트 마감일 직전 더글라스 퍼 오일을 사용하면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복잡하고 어수선한 감정이 집중을 방해하나요? 그렇다면 손바닥에 유칼립투스 오일 1 방울을 떨어뜨린 후 부드럽게 문지르시고 코에 가까이 대고 숨을 깊이 들이쉬세요. 유칼립투스의 상쾌하고 시원한 쿨링 혜택이 편안한 감정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저희가 소개해드린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 활용법을 직접 경험해 보시고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2 의견 “dōTERRA® 베스트 에센셜 오일 for 집중

  • January 6, 2021 at 3:59 am
    Permalink

    소장하고 있는 오일 정확하고 일관된사용법을 개인의 필요에 맞게 찾아 사용할 방안을 알려주세요. 유튜브나 카페등 너무 많은 정보에 만병통치 약같은 정보 배제히고싶습니다. 예를들어 사이프레스 오일 좋은활용법을 알고 싶을때 또는 몸부위가 안좋거나 도움 받고싶을때 필요한 오일을 쉽게 알수있는 영상,글등에 대해 알려주세요

    Reply
    • January 6, 2021 at 2:31 pm
      Permalink

      도테라 코리아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도테라 에센셜 오일 및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각 오일의 특성 및 혜택, 그리고 사용 방법은 도테라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제품 페이지제품 PIP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고객님의 필요 또는 취향에 맞는 제품 활용법을 보다 자세하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건강 상태에 따른 알맞은 사용법은 주치의와 같은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Reply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