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만다린 – Essential Oil Spotlight

추출부위: 껍질

추출방법: 냉압착법

기운을 북돋고 기분전환을 돕는 혜택을 지닌 그린만다린은 시트러스계 오일 가운데에서도 특별한 오일이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특별한 화학 조성으로 인해 멜라루카(티트리) 오일처럼 피부와 모발 관리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그린만다린은 기분을 진정시킬 뿐만 아니라 소화를 돕고, 기초 기능 보조, 호흡을 편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린만다린은 예민하거나 고조된 감정을 다스리는 동시에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사용 방법

섭취

  • 환절기에 그린만다린 오일을 섭취해보세요. 베지캡스에 한두 방울 넣어 복용하면, 몸의 기초 기능을 보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그린만다린 오일을 음식에 넣어 천연 보존제로 사용하거나, 요리에 부드러운 시트러스의 상큼함을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소 도포

  • 건강한 피부를 위해 그린만다린을 아침저녁 피부관리시 사용해보세요. 물이나 위치하젤에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순한 스킨 토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사실

전 세계적으로 만다린 나무는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열매를 얻기 위해 재배됩니다. 보통 클레멘타인 또는 만다린 오렌지종이 재배됩니다. 레드만다린 에센셜 오일은 완전히 익은 열매에서 얻어집니다. 그린만다린은 아직 여물지 않은 열매로부터 추출됩니다.

그린만다린 수확 및 공급

그린만다린 오일은 브라질에서 지속가능한 공급이 이루어집니다. 도테라 네트워크에 속한 브라질 감귤류 재배자들은 그린만다린을 통해 얻는 수입으로 매년 들어가는 재배비용을 충당합니다. 이후 레드만다린 (완전히 숙성된 과일로부터 얻어짐) 경작을 통해 많은 이윤을 얻습니다. 이로 인해 소규모, 대규모 재배업자 모두 한 해 동안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소득을 얻습니다. 또한 친환경 쓰레기는 줄이는 한편, 독특한 화학 조성을 지닌 뛰어난 두 가지 오일을 만들어냅니다.

그린만다린 오일을 얻기 위해, 만다린 나무 열매는 어리고 여물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열매를 솎아내는 과정에서 나무당 대략 60~70%의 초록색 열매들을 수확합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여물지 않은 열매들은 쓴맛이 난다고  버려지거나 땅에 떨어져 자연 분해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독특한 에센셜 오일은 바로 이 어리고, 여물지 않은 열매로부터 얻어집니다. 냉압착법을 사용하여 추출된 오일은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며, 완전히 숙성된 만다린 열매에서 얻어지는 오일(레드만다린 오일)과 차이를 보입니다. 그린만다린은 다른 대부분의 시트러스계 오일보다 더 광범위한 용도로 쓰이며, 특히 화장품에 넣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식물 정보

클레멘타인 만다린 또는 감귤로도 알려진, Citrus nobilis(학명)는 만다린 오렌지의 여러 가지 교배종 가운데 하나입니다. 만다린은 작고 육즙이 많은 오렌지로 성숙한 흰색 꽃을 가진 감귤 나무입니다. 설익은 열매는 그린만다린 에센셜 오일의 증류에 사용됩니다.

만다린 나무는 동남아시아와 필리핀이 원산지입니다. 1850년 즈음, 해당 품종이 이탈리아에 전해졌으며 이후 이탈리아 이민자에 의해 브라질에도 전해졌습니다. 도테라는 브라질의 소규모 및 대규모 재배업자와 함께 손을 잡고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는 이 오일을 만들어 냅니다. 훌륭한 품질의 그린만다린 오일을 얻는 데에는 재배에 적합한 덥고, 습한 기후와 풍부한 경험을 지닌 재배업자의 노하우가 크게 기여합니다.

화학 조성

화학 성분을 들여다보면, 그린만다린은 다른 시트러스계 오일보다 리모넨 농도는 비교적 낮으면서도, 높은 농도의 감마-테르피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그린만다린은 멜라루카(티트리) 에센셜 오일과 비슷한 몇 가지 유익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환경 위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및 모발 관리에 탁월합니다. 도테라 그린만다린은 감광성 경고 표시를 갖지 않는 유일한 시트러스계 오일입니다. 이는 다른 모든 감귤 오일에 소량으로 발견되는 퓨라노쿠마린 성분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시트러스계 오일과 마찬가지로, 그린만다린은 세정 효과를 지닙니다. 그러나 고농도의 감마-테르피넨을 포함하면서 퓨라노쿠마린 성분을 포함하지 않으므로 피부 및 모발 관리에 사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린만다린 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오일들

그린만다린은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바질, 샌달우드, 라벤더, 스피어민트, 또는 기타 시트러스계 오일(자몽, 오렌지, 탠저린, 레몬, 라임, 베르가못)과 잘 어울립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