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ōTERRA® 청소에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

레몬, 오렌지, 그리고 탠저린 에센셜 오일은 DIY 청소 레시피에 빠지지 않는 인기 에센셜 오일 3종입니다. 하지만 시트러스류 오일 외에도 청소에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이 많이 있다는 것, 아셨나요? 다음 소개해 드릴 에센셜 오일들의 다양한 혜택은 홈메이드 청소 레시피에 활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소 타입 별 최적의 에센셜 오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드 오일

시중에 판매되는 대다수의 청소용품은 깨끗한 느낌을 주는 인공 솔향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천연 제품은 다릅니다. 다음 나열된 6가지 에센셜 오일은 레진 (수지), 바크 (수피), 나뭇가지, 그리고 나뭇 잎에서 추출된 천연 에센셜 오일들로서 여러분에게 깊고 풍부하며 품격 있고 상쾌한 느낌을 선사해 드립니다.

  1. 아버비테: 오늘부터 목재 용품을 청소하거나 광택을 내실 때 아버비테와 함께하세요. 아버비테는 천연 정화의 특장점이 있습니다. 목재 가구 또는 나무 재질의 마룻 바닥을 청소하실 때 아버비테를 사용하시면 표면의 깨끗함과 질이 오래동안 보존됩니다.
  2. 시더우드: 아버비테와 마찬가지로 시더우드 역시 목재 용품의 청소와 광택, 또한 다목적 스프레이에 첨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입니다. 시더우드는 특히 유칼립투스 오일과 잘 어울립니다.
  3. 사이프레스: 사이프레스는 특유의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특징이 있어 어떤 표면 청소에도 잘 어울리는 오일입니다. 사이프레스 오일을 청소에 활용하셔서 온 집안을 상쾌하고 활기 넘치는 분위기로 만들어 보세요.
  4. 유칼립투스: 바쁜 와중에도 화장실 청소만큼은 간단하게나마 매일 해야 하는 청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유칼립투스 오일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반 컵 정도의 물을 넣은 유리병 스프레이에 유칼립투스 오일을 서너 방울 첨가하신 뒤 소독용 알코올로 스프레이를 채우신 뒤 잘 흔들어 섞어 주세요. 짠! 아주 간단하지만 활용도 높은 화장실 청소용 스프레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집에 베이킹 소다가 있으시면 같이 사용하셔서 화장실 뿐 아니라 침대 매트리스도 한번 청소 해 보세요. 더러움은 닦아내고 유칼립투스의 상쾌함 만이 남을거예요!
  5. 프랑킨센스: 오일의 왕! 프랑킨센스는 섭취시에도 그 효과가 다양한 강력한 오일입니다. 이렇게 활용도 높은 프랑킨센스 오일을 청소에 사용하시면 외부의 해로움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심신의 안정을 느끼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티트리 (멜라루카): 호주 토착 원주민들에 의해 수 세기 간 다양한 특장점으로 인해 사랑받아온 멜라루카 오일. 멜라루카의 깨끗하고 청량한 느낌을 청소에 활용해 보세요. 유리병 스프레이에 멜라루카 오일 10방울과 물 반 컵을 넣어 흔들어 섞은 뒤 청소가 필요한 곳에 뿌린 후 표면을 닦아내시면 좋습니다.

향신 & 허브 오일

청소용 에센셜 오일을 고를 때 주방 수납장에 있는 향신 & 허브 오일을 떠올리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실제로 허브 오일은 산뜻하고 상큼한 느낌과 함께 청소에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1. 오레가노: 국소 도포 사용 시 따뜻한 오일로 분류되는 오레가노 오일의 강력한 정화의 효과를 표면을 청소할 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타임: 타임 오일을 청소 시 활용하시면 표면의 더러움과 얼룩을 닦아내는 데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생활 공간에 활기찬 기운을 조성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카시아 & 시나몬 바크: 원료 식물들 간 깊은 관련이 있는 카시아 오일시나몬 바크 오일은 모두 표면을 청소할 때 굉장히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야외에서 활용 가능한 홈메이드 다목적 스프레이에 이 두 오일을 함께 또는 따로 첨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4. 실란트로 & 코리안더: 실란트로코리안더는 같은 원료 식물의 서로 다른 부분에서 추출되었기 때문에 모두 정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상쾌하고 독특한 실란트로를 DIY 룸 스프레이에 첨가하셔서 원치 않는 악취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멜리사: 레몬 밤으로도 잘 알려진 멜리사가 가진 정화의 효과는 표면 청소, 특히나 석재(Stone Surface) 카운터 탑과 같은 주방 표면 청소에 안성맞춤입니다.

doTERRA® 블렌드 오일

위에 소개된 에센셜 오일 외에도 doTERRA®에는 청소와 정화의 효과가 주 특장점인 블렌드 오일들이 있습니다.

  1. doTERRA 온가드®: 도테라 온가드® 제품 라인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온가드®는 다양한 이점을 가진 다목적 블렌드 오일입니다. 섭취 시 건강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온가드® 블렌드 오일부터 온가드® 세탁 세제까지, 도테라 온가드® 제품으로 넘쳐나는 화학 첨가물로부터 사랑하는 가족을 지켜주세요.
  2. 퓨리파이®: 쇼핑 후 집에 오자마자 장본 물건들을 내려놓기도, 요리를 하기도, 그리고 바쁜 아침에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하는 식탁으로도 활용하는 곳, 바로 주방 카운터탑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그릇들과 음식이 닿는 공간인 만큼 카운터탑에는 원치 않는 냄새와 부스러기가 쌓이기 쉽습니다. 이럴 때 도테라의 퓨리파이 블렌드 오일로 청소에 도움을 받으세요. 뿐만 아니라 퓨리파이 오일 몇 방울을 세탁기 또는 식기 세척기에 베이킹 소다와 함께 넣어 천연 세제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