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 토마토 바질 레인보우 샐러드

신선하고 다채로운 색을 지닌 채소들이 들어간 샐러드는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울 뿐만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싱싱한 토마토 바질 드레싱을 곁들인 레인보우 샐러드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드레싱 재료:
중간 크기 토마토 2개
마늘 2쪽 다진 것
샴페인 식초 2큰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½컵
바질 오일 1~3방울
소금과 후추 간 것
설탕 한 자밤(옵션: 토마토의 신맛을 중화시키고 싶으면 넣어줌)

샐러드 재료:
애호박 4개
노란 호박 4개
적환 무(래디시) 8개, 매우 얇게 썰어줌
샬롯 4개, 매우 얇게 썰어줌
체리 토마토 2컵, 절반으로 잘라놓음
잘게 썬 파마산 치즈 1½컵
해바라기 씨 1컵

만드는 방법

  1. 작은 믹서기에 토마토를 갈아줍니다. 이때, 반 컵 분량의 토마토 퓨레가 만들어집니다.
  2. 작은 볼에 토마토 퓨레, 다진 마늘, 샴페인 식초, 올리브 오일, 바질 오일을 넣어줍니다.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춰 줍니다. 신맛을 줄이고 싶다면 설탕도 약간 넣어 줍니다.
  3. 애호박과 노란 호박의 양 끝은 잘라내 제거해줍니다. 채소 제면기를 사용해서 애호박과 노란 호박을 국수처럼 가늘고 길게 썰어줍니다. 주방 가위를 사용해 적당한 길이로 잘라 줍니다.
  4. 길게 썰어진 애호박과 노란 호박은 큰 볼에 담아 줍니다. 적환 무, 샬롯, 체리 토마토도 넣어줍니다. 2의 드레싱을 골고루 뿌려 줍니다.
  5. 잘게 썬 파마산 치즈와 해바라기 씨를 샐러드 위에 뿌려 줍니다. 갓 만들어진 샐러드는 바로 먹어야 신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 채소 제면기가 없거나, 좀 더 도톰한 면을 뽑고 싶다면, 집에 있는 야채 필러로 애호박과 노란 호박을 길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그런 뒤, 과도를 사용해 원하는 두께로 채썰어줍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