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에센셜 오일과 함께하는 신발관리

다양한 신발 종류처럼 신발의 관리 방법 역시 제 각각입니다. 운동화는 악취제거가 필요하고 가죽으로 만들어진 구두는 광택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신발 관리를 간과하지만 관리만 잘한다면 새 신발을 구매하는 것보다 여러분의 발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발용 악취 제거제 

우리가 매일 운동할 때, 놀 때, 그리고 야외 활동을 할 때 신는 신발은 언젠가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신발에서 나는 악취를 무시하거나 냄새나는 신발을 세탁기에 넣고 빨래하는 대신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악취 제거제로 신발을 관리해 보세요.

준비물

소독용 알코올 ½ 컵
멜라루카 오일 20 방울
사이프레스 오일 20 방울
레몬 오일 20 방울

만드는 방법 

  1. 분무기에 소독용 알코올, 멜라루카 오일, 사이프레스, 그리고 레몬 오일을 넣어줍니다.
  2. 뚜껑을 완전히 닫은 후 흔들어 내용물이 잘 섞어주세요.
  3. 신발 밑창을 제거한 후 악취 제거제를 신발 안쪽에 분사하시고 잘 말려주세요.

가죽 신발 클리너 

가죽으로 만들어진 신발은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가죽신발 클리너를 사용해 신발을 관리해 보세요.

준비물

미온수 ½ 컵
식초 ¼ 컵
유칼립투스 오일 10 방울
4 oz 유리 분무기

만드는 방법 

  1. 시작하기 전, 살짝 물기가 있는 타올로 신발 겉면의 먼지나 이물질을 잘 닦아 주세요.
  2. 준비하신 미온수, 식초, 그리고 유칼립투스 오일을 4 oz 유리 분무기에 넣고 섞어 주세요.
  3. 뚜껑을 잘 닫은 후 흔들어 내용물이 섞이도록 합니다. 소량을 신발 표면에 분사한 후 면으로 된 부드러운 천 또는 안 입는 티셔츠를 사용해 닦아 주세요. 가죽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신발이 깨끗해진 후, 마찬가지로 유칼립투스 오일을 사용한 DIY 가죽 광택제를 사용해 관리를 마무리해 보세요.  또한 광택제나 클리너를 사용하시기 전 신발 또는 제품에 맞는지 테스트하시기 바랍니다. 마감 처리되지 않은 가죽 또는 스웨이드 가죽에는 사용하시지 마십시오.

팁: 대체할 수 있는 오일로 라벤더 또는 시더우드가 있습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