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 레몬 브로콜리 파스타

바쁜 주중에 최대한 간편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저녁 식단으로 레몬 브로콜리 파스타 어떠세요? 이 레시피에 들어가는 레몬 오일은 몸속을 깨끗이 해주고, 소화를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까다로운 아이 입맛도 맞출 수 있으면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요리, 한번 시작해볼까요~?

재료

생수 2.8L
소금 2큰술
신선한 브로콜리 700~900g
현미 파스타면 700g
시금치 3~4컵
버터 4큰술
레몬 오일 1~2방울
마늘 2쪽 다진 것
홍 피망 으깬 것 ¼작은 술
파마산 치즈 1컵 및 고명에 쓰일 치즈 약간
소금 및 후추
올리브 오일
고명에 쓰일 레몬 조각

만드는 법

  1. 큰 냄비나 밑이 넓은 프라이팬에 생수를 붓고 소금을 넣어 끓여줍니다.
  2. 브로콜리 줄기는 잘라 버려주고 꽃 부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 면을 넣고 센 불에서 약 4분간 끓여줍니다.
  4. 브로콜리를 넣어준 뒤, 뚜껑을 닫고 3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5. 불을 끈 뒤, 파스타 면과 브로콜리는 체에 밭쳐 물을 빼줍니다. 파스타 면과 브로콜리는 사용했던 팬에 다시 담고, 시금치를 그 위에 넣어줍니다.
  6. 레몬 오일을 파스타 위에 골고루 뿌려 준 뒤, 젓가락으로 잘 섞어줍니다.
  7. 작은 프라이팬에 중간 불로 버터를 녹여 줍니다. 다진 마늘과 으깬 홍 피망을 넣고 1분간 버터에 볶아줍니다.
  8. 불을 끄고 1~2분간 잘 섞어준 뒤, 6의 파스타 위에 부어줍니다.
  9. 신선한 파마산 치즈 1컵을 파스타 위에 뿌려준 뒤, 그 위에 올리브 오일을 부어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10. 파마산 치즈와 신선한 레몬 조각을 잘라 넣어 장식해줍니다. 요리가 식기 전에 드시면 좋습니다.

참고: 파스타 면을 삶을 때, 면을 삶는 물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 첨가하면 면이 서로 달라붙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