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을 요리에 사용해도 괜찮을까?

16x9_1000x500_science-blog-pasta-thyme-oregano

에센셜 오일을 요리에 사용하는 것은 에센셜 오일을 섭취하는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조리 후에도 에센셜 오일의 성분이 음식에 남아있는지는 의문이었습니다. 이러한 의문점을 풀기 위해 칠레의 식품 과학자들은 타임과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을 넣어 만든 파스타를 테스트하였습니다. 이들은 에센셜 오일을 넣어 파스타 면을 반죽한 후 면을 각기 물에 끓이고, 오븐에 구워서 테스트 샘플을 만들었습니다. 이 샘플들을 가스크로마토그래프 기법으로 테스트하여 에센셜 오일의 주요 성분(thymol, carvacrol)이 조리된 파스타에 얼마나 남아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파스타를 구웠을 때보다 끓여서 조리했을 때 더 많은 양의 주요 성분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끓였을 때: thymol (65%), carvacrol (72), 구웠을 때: thymol(52%), carvacrol(51%))
흥미로운 점은 타임과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은 각기 다른 양의 thymol과 carvacrol을 함유하고 있지만, 조리한 면에서 에센셜 오일의 종류와 상관없이 같은 비율의 분자가 남아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저희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레시피 중에 하나를 골라 에센셜 오일이 들어간 맛있는 음식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