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의 국소부위 사용

Capture

도테라 딥블루 제품을 운동 전·후 국소부위에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이것이 얼마나 빠르고 강력하게 작용하는지 알 것이다. 하지만 딥블루 제품의 시원한 느낌이 때로는 어린아이들이나 민감성 피부를 지닌 사람에게는 과하게 느껴질 수 있다. 에센셜 오일을 캐리어 오일에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은 이러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용자에게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 그렇지만 그게 혹시나 효능을 떨어뜨리진 않을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에센셜 오일을 국소부위에 바르기 위해 희석하는 것은 효능을 떨어뜨리지 않으며 오히려 더 이로울 수 있다고 한다.

지방 친화성(친유성)
피부는 우리 몸에서 표면적으로나 무게상으로나 가장 큰 기관 중 하나이다. 비록 여러 생리적 측면을 조절하고 감각 수용을 관리하기도 하지만, 주요 기능은 우리 몸의 보호이다. 피부는 외부의 온도, 압력과 물리적 충격으로부터 내장기관을 보호하는 장벽 역할을 한다. 또한 원치 않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같은 외부 물질을 막아주는 역할을 훌륭하게 해낸다. 수 천 년 동안 피부는 본질적으로 불침투성 기관으로 여겨졌으나, 현대 연구에 따르면 피부가 물과 지용성 물질의 침투를 막는 데에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밝혀냈다. (1)

국소부위에 에센셜 오일을 발랐을 때 피부에 스며드는 방식은 매우 흥미로운 과정이며, 에센셜 오일이 우리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이다. 에센셜 오일은 친유성이며, 이는 에센셜 오일이 지방질에 잘 달라붙고 또한 지방질에 잘 녹는다는 의미이다. 피부에 바르기 전 캐리어(지방질)에 에센셜 오일을 희석하면 이러한 특성이 강화되어,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희석하여 사용하면 좋은 이유
에센셜 오일을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은 효과적으로 국소부위에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면서도, 가장 오해받는 방법이다. 캐리어 오일을 적절한 방법으로 사용할 때, 에센셜 오일의 국소부위 사용에 여러 가지 경로로 효과를 향상한다. 몸의 열과 피부가 강력한 방어벽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오일의 증발은 가장 주요한 문제이다.  오일 희석의 가장 중요한 이점 중의 하나는 희석을 통해 휘발성 복합물의 성분이 날아가는 것을 늦춘다는 것이다. 이것은 유체역학의 기본적인 원리 중 하나인 공기에 닿아 있는 물질의 표면적이 줄어들수록 증발률이 줄어든다는 사실이 적용된다. 오일을 희석했을 시, 에센셜 오일의 화학적 성분은 희석하지 않고 발랐을 때보다 표피에 더욱 효과적으로 스며든다고 밝혀졌다. (2)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연구에서는 희석했을 경우, 내뱉은 호흡에서 서로 다른 단계의 특정한 화학 성분이 빠르게는 20분 이내에 감지되었으나, 희석하지 않은 오일을 사용했을 경우 두 시간 이상 아무것도 감지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를 미뤄볼 때, 희석을 통해 오일이 피부에 머무르는 과정을 더 촉진했다고 볼 수 있다. (3)touch_group_bottles_KR

도테라 터치 키트 소개

이제 가장 인기  있는 도테라 에센셜 오일들을 도테라 코코넛 오일로 희석한 제품들을 도테라 터치 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일을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위한 중요한 정보이다. 먼저 도테라 코코넛 오일과 같이 pH가 중성에 가까운 물질은 에센셜 오일의 화학적 구성을 변화시킬 수 없다. 적절한 캐리어 오일로 올바르게 오일 희석을 거쳤을 때, 오일이 지닌 효능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을 것이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데 있어 가장 흔한 우려 중 하나는 특히 아이들이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적절한 사용 방법이 무엇인가이다. 적합한 사용 방법을 준수하면 희석 없이 사용해도 민감한 반응이 나올 경우는 많지 않지만, 오일을 희석하여 사용하면 오일의 증발률이 떨어뜨려서 추가적인 노출을 줄여 좀 더 안전성을 높인다. 희석 시에는 동일한 효과 대비 더 적은 양의 오일을 사용하게 된다. 새로운 오일이나 오레가노, 타임 같은 따뜻한 성질의 오일을 사용할 때 오일을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은 피부의 과민반응 위험성을 줄이고 오일의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사용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어떤 종류의 에센셜 오일이 가장 적합할지 알 수 있는 이상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피부 적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 외에도, 도테라 코코넛 오일을 캐리어 오일로 블렌딩하여 사용하는 데에는 부가적인 이점이 있다. 약간의 피부 유연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피부에 매우 좋다. 다른 식물 베이스 오일들과 달리 불쾌감을 주는 미끄러운 잔여물을 남기지 않으며, 에센셜 오일이 포함하는 성분의 효과도 방해하지 않는다. 도테라 코코넛 오일은 또한 매우 안정적이어서 사용 후 변질될 것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도테라 코코넛 오일을 캐리어로 사용하는 적절한 방법을 배워두면 사용자 가족 모두의 경험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오일을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의 이점에 관한 증거가 늘어나고 있지만, 국소부위 사용에 있어 희석을 안 하는 것과 하는 것 둘 다 효과적인 에센셜 오일 사용의 중요한 모델들이다. 도테라 에센셜 오일은 대부분 그 자체 그대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적절히 희석하여 사용한다면 어떠한 상황에서나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또 다른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

Capture1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