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을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_D3X6286_2_Med
에센셜 오일을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Dr. David K. Hill, D.C.

에센셜 오일은 체내 복용을 해도 안전한가요? 에센셜 오일을 섭취하면 정말 효능이 있나요? 이러한 질문들은 에센셜 오일 사용자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논쟁이 되어 왔습니다. 도테라는 에센셜 오일의 역사적인 사용 사례들 뿐만 아니라 에센셜 오일의 현대적인 연구 또한 높이 평가합니다 . 에센셜 오일은 고대부터 사용되어진 자연적인 방법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물질입니다. 대부분의 에센셜 오일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섭취하는 방법을 통해서 에센셜 오일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 과학에 입거하여 진행되는 다양한 에센셜 오일 연구는 에센셜 오일을 섭취할 경우 매우 효과적이고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유독성 이해

‘독성’은 신체를 해롭게 하거나 손상시키는 물질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물질인 물, 비타민, 미네랄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독성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모든 에센셜 오일도 독성을 가질 수 있으나, 이는 적적량을 훨씬 뛰어넘어 과다하게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걱정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사용하였을 때 경험할 수 있는 놀라운 효과 입니다.

몇몇 에센셜 오일은 섭취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윈터그린은 많은 양의 살리실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윈터그린은 이 화학 성분 덕분에 다양한 의약품에서 통증과 염증을 다루는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이 특정 성분 때문에 섭취를 권장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직접 피부에 도포해서 사용하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 사용에서 중요한 것은 각각의 오일을 따로 평가하고, 포함되어 있는 구체적인 화학 물질에 주목하며, 그들의 적절한 사용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

_D3X6286_2_Med
품질의 중요성

현재 에센셜 오일의 생산을 감독할 수 있는 규정이나 에센셜 오일 사용을 통제하는 세계 기준은 없습니다. 따라서 도테라는 자체 품질 보장 절차를 만들었습니다. CPTG. 안전하면서 효과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특히 섭취할 수 있도록) 에센셜 오일은 반드시 적절한 화학 성분들을 구성해야 하며, 불순물이나 오염물질이 없어야 합니다. 도테라는 모든 제품이 구성요소면과 안전면에서 높은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제 삼자 분석법의 규범을 따릅니다.

또한 FDA(미 식약청)의 Generally Recognized as Safe(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물질) 리스트에 따르면, 에센셜 오일은 비의료적 구성 물질로서 섭취가 가능하도록 허가되어있습니다. 이 리스트는 에센셜 오일을 건강식품으로서 허가하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인 안전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이 리스트에 포함된 식물들과 구성 물질들의 체내 섭취에 관해서는 역사적으로도 문서 기록에 의해 충분히 안전이 입증되었습니다. GRAS(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물질)리스트는 에센셜 오일의 섭취가 안전함을 확인시킬 수 있는 공인된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_D3X6286_2_Med
과학의 중심

비록 에센셜 오일 사용법으로는 도포와 섭취의 방법이 널리 알려져있지만 최근 연구들은 이제 섭취의 효능과 안전을 입증하기 시작했습니다. 감정 상태를 향상시키는 것부터 체내에 유익한 도움을 준다는 것까지 , 에센셜 오일의 체내 사용은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흥미로운 분야입니다. 에센셜 오일에 담긴 과학을 알면 알수록 그들이 가진 생리적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더 많은 연구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우리는 임상적으로, 그리고 개인적 경험을 통해 입증되어 온 에센셜 오일 섭취의 안전함과 그 강력한 효능에 동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의료인으로서, 에센셜 오일 섭취를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저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성질 때문에 에센셜 오일은 다른 약물을 사용할 때처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많은 에센셜 오일은 조심해서 사용했을 때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에센셜 오일이 가진 다양한 효능은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건강을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2 의견 “에센셜 오일을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 October 24, 2020 at 10:57 pm
    Permalink

    안녕하세요. 에센셜오일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어떻게 구입할 수 있을까요?

    Reply
    • October 29, 2020 at 5:19 pm
      Permalink

      안녕하세요. 도테라 코리아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테라 에센셜 오일 및 구매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도테라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욱 유용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