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 물질 노출이란?
독성 물질이란 우리 몸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야기하는 모든 물질을 의미합니다. 일상 속에서 이러한 물질들이 더해져 인체에 축적되어 언제든 체내 여러 장기에 영향을 주는 것을 독성 물질의 부하라고 일컫습니다.
우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 일상의 여러 곳, 여러 장소에서 수많은 독성 물질을 접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모든 호흡, 모든 식사, 모든 장소에 우리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화학 물질이 존재합니다. 우리의 폐, 소화 기관, 그리고 피부는 외부 영향에 가장 취약한 신체 부분이며, 건강의 적신호는 우리 몸속에서부터 나타납니다.
건강한 식습관, 꾸준한 운동, 그리고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꾸고 체내 독성 물질의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자명한 진리입니다. 체내 주요 장기가 건강하게 기능하고 독성 물질의 부하를 최소화하는 것은 다른 어떤 통제 가능한 요소들 만큼이나 여러분의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독성 물질 노출을 줄일 수 있는 Tips
다행히도 우리의 몸은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주요 신체 기능을 보호할 수 있는 수많은 방어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에는 호흡 시 외부에서 유입되는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주는 점막이 존재합니다. 또한 소화기계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미생물— 프로바이오틱—이 효과적인 소화 기능과 독성 물질에 맞서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건강한 면역 기능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간과 신장은 혈중 독성 물질을 찾아내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 모든 기관들이 각자 맡은 역할에 충실하기만 한다면 우리의 몸은 사실 독성 물질의 부하를 최소화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인체의 모든 기능이 원활히 작동하기 위해서는 다음 세 가지가 요구됩니다: 독성 물질에의 노출 최소화, 주요 장기 기능 지원,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디톡스 과정의 보호입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 속 독성 물질 줄이기
환경친화적인 천연 청소 용품의 사용은 일상 속 독성 물질에의 노출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따금씩 체내 정화 및 건강한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 역시 체내에 쌓이는 독성 물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독성 물질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전인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삶에도 전인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독성 물질을 줄이는 것은 건강뿐만 아니라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치며 사계절 내내 강하게 지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