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 물질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3가지 Tips

우리는 일상 속 우리가 알지 못하는 수많은 독성 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독성 물질은 우리 몸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야기합니다. 이러한 독성 물질이 체내에 쌓이면 우리 몸의 장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한폭탄으로 변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일상 속 접하는 독성 물질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 또는 체력의 저하를 경험한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이러한 일상 속 독성 물질을 줄이는 것입니다. 새로운 물질을 접할 때마다 우리의 몸에는 더 많은 독성이 쌓이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될수록 체내 독성을 배출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일상 속 유해 물질 사용을 줄인다면 그만큼 체내에 쌓이는 독성 물질은 줄고 배출하는 양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상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체내에 축적되는 독성 물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Tips을 준비해봤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체내 독성 물질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불편함을 경험한다면 평소보다 많은 수분을 섭취해 보세요. 먼저 여러분의 몸에 쌓인 독성 물질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셔서 독성 물질의 배출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물 마시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우 귀여운 물병을 휴대하거나, 휴대폰에 알람을 설정해 정해진 시간에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거나,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물에 더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성분 함량 표 읽기. 생활 속 독성 물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또 한 가지 방법은 바로 서랍 속 숨어있는 생활용품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향수, 화장품, 로션, 치약 등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여러 가지 생활용품에는 수많은 독성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들의 성분 함량 표를 읽어보세요. 만약 의미 또는 함유 이유가 불분명한 성분이 있다면 자연 유래 성분 제품들로 대체해 보세요.
    예를 들어, 도테라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은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며 라벤더 또는 세레니티 레스트풀 에센셜 오일은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도테라 큐라 콜렉션 (Cura Collection)은 체내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적절한 운동. 우리 몸은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들어온 유해 독성 물질을 여과합니다. 하지만 체내 독성 물질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신체의 여과 기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적절한 움직임, 운동, 땀내기 등을 통해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신체의 여과 기능을 잘 발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