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저녁에 요리할만한 간단한 레시피를 찾고 있나요? 집에서 만드는 피자라면 손이 많이 갈 것 같지만, 이 레시피대로라면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바질 에센셜 오일은 피자 소스의 풍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몸에도 좋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도 알려진 오레가노 오일 역시 소스를 만들 때 넣어주면 더욱더 좋습니다.
재료
피자 반죽 재료:
중력분 밀가루 2½컵
베이킹파우더 1큰술
소금 ½작은술
올리브오일 1작은술
따뜻한 물 ⅔컵
피자 소스 재료:
토마토소스 1캔, 425g
토마토 페이스트 1캔, 170g
껍질 깐 마늘 2쪽
말린 오레가노 1큰술
말린 바질 2작은술
양파 분말 ½작은 술
설탕 ½작은술
바질 오일 1방울
오레가노 오일 이쑤시개로 콕 한번 찍어준 분량(옵션)
만드는 법
- 큰 볼에 중력분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고 고르게 섞어줍니다.
- 올리브오일과 물을 1에 조금씩 넣어주면서 동그랗게 반죽해줍니다. 이때, 반죽은 너무 끈적이지 않아야 하는데 끈적임이 심하다면 밀가루를 조금 더 넣고 반죽을 치대줍니다.
- 푸드 프로세서나 믹서기에 에센셜 오일을 제외한 소스 재료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재료들이 부드럽게 섞이도록 갈아줍니다.
- 이쑤시개로 콕 찍어준 소량의 오레가노를 소스에 넣고 휘저어줍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강력하므로 아주 소량만 넣어도 충분합니다.
- 피자 반죽은 밀어서 원하는 두께로 펴준 뒤, 원하는 모양의 중간 또는 대형 사이즈 쿠키커터로 반죽을 찍어냅니다. 그 위에 소스와 좋아하는 피자 토핑을 뿌려줍니다.
- 토핑까지 올려준 미니 피자는 176도로 예열해둔 오븐에서 7~10분간 구워줍니다.
참고: 오레가노 오일이 너무 강하다면, 마조람 오일을 대신 넣어보세요~ 좀 더 부드럽고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