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세탁기 클리너; The 딥 클리닝

더러운 옷가지를 깨끗하게 빨아준다는 그 용도 때문에 우리는 세탁기 청소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합니다. 하지만 세탁기는 사실 먼지와 세제 찌꺼기로 인한 온갖 곰팡이와 세균 번식의 온상입니다. 특히 드럼 세탁기일수록 상태는 더 심각합니다 (한 번쯤은 세탁기 문을 열고 퀴퀴한 냄새를 맡아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걱정 마세요, 매번 여러분의 옷가지를 깨끗하게 빨 수 있도록 세탁기의 청결을 유지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세균과 곰팡이를 최대한 제거하기 위해서는 매 세탁 후, 세탁조의 뚜껑을 열어두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간단한 방법은 반드시 정량의 세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종종 빨랫감이 많을 때 세제를 조금 더 추가하면 더욱 깨끗해질 거라고 생각하는 데 이는 사실 잘못된 방법입니다. 초과 투여된 세제는 찌꺼기로 남아버리기 때문입니다. 만약 에너지 효율 세탁기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적량의 세제를 투입하시기 바랍니다. (The doTERRA 온가드® 세탁 세제는 에너지 효율 세탁기에 적합한 세제입니다.)

The 딥 클리닝
온라인상의 여러 청소 레시피에서는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섞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식초와 베이킹 소다는 상쇄하여 서로를 소거하는 성질을 가졌다는 점입니다 – 두 물질이 만나 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거품을 내면, 이 두 물질은 단순히 물과 약간의 염분으로 변해버립니다. 물 자체로 대부분의 화학 물질을 용해할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베이킹 소다와 식초의 모든 세척력은 사라지게 됩니다. 세탁용 소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이 물질들을 각각 따로 사용하면 천연 세정제의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세탁기의 딥 클리닝은 2 단계로 나눠집니다.

준비물
천연 주방 세제 ½ 작은술
세탁용 소다 4 큰 술
백식초 1 컵
티트리 에센셜 오일 20 방울

만드는 방법
1단계:

  1. 본체에서 분리한 세제통을 꺼내 천연 주방세제를 푼 온수에 완전히 담가주세요. 칫솔을 사용 해 통에 묻은 찌꺼기를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2. 세탁용 소다를 드럼에 넣어 주세요. 온수 설정 또는 일부 세탁기에 있는 “세탁조 청소” 사이클로 설정 후 세탁을 시작하세요.

2단계:

  1. 빨래 사이클이 끝난 후, 백식초와 에센셜 오일을 액상형 세탁 세제 투입구에 넣어주세요. ‘세탁조 청소’ 사이클, 또는 일반 세탁 사이클을 고온수로 설정 후 세탁을 시작하세요.
  2. 세탁기 외부 버튼, 드럼, 문 등을 깨끗한 천으로 닦아 주세요. 다음 세탁 전, 세탁기를 완전히 자연 건조해 주세요.
  3. 만약 세탁조 내부에 필터가 있는 경우, 필터를 몸통에서 분리한 후 깨끗이 닦아 주세요.

같은 레시피로 통돌이 세탁기의 세탁조와 외부 역시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세탁조 가득 온수를 채운 후에 세탁 소다를 첨가하시기 바랍니다. 2단계의 경우, 드럼에 직접 식초를 넣어 주세요.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