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잠을 자기 위한 6가지 팁

16x9_1295x555_sleep_what_many-of_us_are_missing_living_mag_us_english_web

  1. 잘 먹고,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들인다-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꾸준히 운동하게 되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숙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근육에 포도당이 많이 쌓이게 되고, 이는 우리가 자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근육을 움직이게 하여 충분한 휴식을 방해하게 됩니다. 자기 직전에 운동하게 되면 신진대사와 체온을 급격하게 높여 잠드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배가 고프면 견과류를 한주먹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천천히 소화되어 편안한 숙면을 유도하는 단백질과 지방을 공급하며,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신경계를 진정시켜주는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생체 리듬을 유지합니다–같은 시각에 잠자리에 들고 같은 시각에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 이러한 생체 리듬을 만들게 되면 생체 시계를 조절하여 깊은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음주, 카페인, 전자기기를 멀리합니다–이러한 것들은 잠을 깊이 자는 데 방해가 됩니다. 저녁 시간에는 술이나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않도록 하고, TV,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침실에서 치워 잠들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잠자리에 들기 한 시간 전에는 밝은 빛을 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어두운 환경이 신체가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생체 시계가 균형을 유지하도록 하려면 아침 시간에 햇볕을 많이 쪼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우리의 몸을 깨우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4. 편안한 환경을 조성합니다–조용하고, 어둡고,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침대와 베개는 우리 몸을 지지하면서도 편안한 것으로 고릅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어깨, 허리, 골반 부위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다는 증거이며, 침구를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긴장을 풀어줍니다–우리의 신체는 활동 모드에서 수면 모드로 바꿀 시간이 필요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책을 읽거나 반신욕을 하는 등 신체를 차분하게 진정시킬 수 있는 활동을 하거나, 카모마일 차와 같은 음료를 마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진정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합니다–라벤더와 같은 에센셜 오일에는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리날롤과 초산 리날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오일들을 피부에 바르거나,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 따뜻한 허브티 (카모마일, 레몬그라스 등)에 라벤더 오일 2~4방울을 넣어 마시면 편안함을 느끼는 데 도움을 줍닏.

깊은 잠을 유도하는 에센셜 오일들

라벤더, 베티버, 세레니티, 베르가못, 로만캐모마일

Share Button
첨부 파일     다운로드

의견을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